차트 보는 방법/Trader seja의 매매꿀팁

코인차트에서 많이나오는 차트 패턴 공부 #2 웻지 패턴 (쐐기형 패턴)

떠우애비 2021. 7. 25. 23:29
반응형

안녕하세요 Trader seja입니다.

비트코인이 많은 반등을 보여줬는데요

업비트 알트코인들도 활발히 반등을 주기 시작했네요 오늘의 주제는 코인 차트에서 많이 나오고 트레이더들도 

많이 사용하는 패턴을 알려드리고 패턴 완성 시 목푯값에 대한 것 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양이 많아서 #1, #2, #3,  이렇게 늘려가면서 포스팅을 할 예정이니 자주 들러서 매매 꿀팁 많이 보고 가세요

아래에는 플래그 패턴에 대한 글 링크입니다.

코인차트에서 많이나오는 차트 패턴 공부 #1 플래그 패턴 (tistory.com)

 

코인차트에서 많이나오는 차트 패턴 공부 #1 플래그 패턴

안녕하세요 Trader seja입니다. 비트코인이 많은 반등을 보여줬는데요 업비트 알트코인들도 활발히 반등을 주기 시작했네요 오늘의 주제는 코인 차트에서 많이 나오고 트레이더들도 많이 사용하

trader-seja.tistory.com

 

코인 차트나 주식 차트에서 두 번째로 많이 나온다 해도 거짓말이 아닌 웻지 패턴입니다.

웻지 패턴

웻지 패턴에는 상승추세 이지만 하락에대한 시그널로 볼 수 있는 라이징 웻지(RISING WEDGE) 패턴 과

하락 추세이지만 상승에 대한 시그널로 볼 수 있는 폴링 웻지(FALLING WEDGE)패턴 2가지가 있습니다.

 

- 라이징 웻지 패턴(RISING WEDGE)  한글로 상승 쐐기형 패턴.

상승 쐐기형 라이징 웻지 패턴의 실제 캔들 모습

웻지 패턴 중 하나인 라이징 웻지 패턴(상승 쐐기형 패턴)은 하락의 가능성을 더욱 크게 생각하게 만드는패턴 입니다.

웻지 패턴 또한 삼각 수렴이기 때문에 가격 상승 추세가 점점 여력이 떨어지고 거래량은 줄어들어야 하며 삼각 수렴의 추세선을 이탈 할때 강한 거래량을 동반 하며이탈을 하면 패턴의 완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목표값 설정 하는법 : 첫 삼각 수렴의 하락 파동의 하락분을 100으로 정한다면 거래량이 폭발 하면서 이탈 하는 지점에서 100으로 목표값을 설정 합니다.

 

 

 

 

 

- 폴링 웻지 패턴(FALLING WEDGE)  한글로  하향 쐐기형 패턴.

웻지 패턴 중 또다른 하나인 폴링 웻지 패턴(하향 쐐기형 패턴)은 

상승의 가능성을 더욱 크게 생각 하게 만드는패턴 입니다.

폴링 웻지 패턴 또한 삼각 수렴과 같은 패턴 이므로 패턴이 완성 되기전까지 점차적으로 거래량이 줄어들으면서 그려져야 하고

추세선을 돌파 할때 강한 거래량을 동반 하면 패턴의 완성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향 쐐기형의 특수한점 : 패턴이 저점에서 나올 경우에 하락 휩쏘가 나올 수 있으나 강하고 빠르게 휩쏘를 반등하며 상승 이탈을 할 경우에는 큰 상승을 노려 볼 수 있는 가장 재미있는 패턴 입니다.!

 

 

 

 

 

 

 

" 웻지 패턴 목표값에 대한 상세 설명 "

라이징 웻지 목표 값
폴링 웻지 목표 값

 

웻지 패턴에서는 엘리엇 파동과 연관 시킬수가 있는데 엘리엇 파동에서 웻지 패턴이 주로 많이 발생합니다.

각 웻지 패턴의 목표 값은 위와 같이 상승에 대한 또는 하락에 대한 가격 변동율을 거래량이 폭발 하며 이탈 하는 기준으로 상승 하락에 대한 변동율을 목표값으로 지정 하시면 트레이이딩에서 많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웻지 패턴의 진입 시점 매매 시점

 

1. 라이징 웻지에서나 폴링 웻지에서나 진입 시점은 거래량이 폭발 하면서 삼각 추세선을 이탈 할때 추격매수 입니다.

 

2. 1번의 추격매수에 늦어서 매수를 못 했을 경우에는 기다려서 삼각 수렴 추세선의 리테스트를 기다려서 매수 입니다.

 

 

 

패턴매매는 승율을 높여주는 도구에 불과하니 너무 맹신 하기 보다는

항상 리스크 관리 또는 대응을해서 매매를 진행하세요

#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글은 참고용, 공부용으로만 사용 하세요 #

 

코인 기초 공부#8 - 차트의 분봉? 하이킨 아시 란? (tistory.com)

 

코인 기초 공부#8 - 차트의 분봉? 하이킨 아시 란?

안녕하세요 Trader seja입니다. 오늘은 캔들을 보는 방법중 하나인 하이킨 아시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킨 아시에 대해서 많은 분들은 잘 모르는 캔들 이기는 하지만 잘만

trader-seja.tistory.com

코인 기초 공부#20 - 업비트 매물대 확인 보조지표 vol profile(매물대란?) (tistory.com)

 

코인 기초 공부#20 - 업비트 매물대 확인 보조지표 vol profile(매물대란?)

안녕하세요 Trader seja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업비트 차트에서 확인 할 수 있는 보조 지표중 매물대의 총량 과 가지고 있는 알트코인의 매물대 영역이 어느 가격에 두껍고 어느 가격이 매물대가

trader-seja.tistory.com

코인 기초 공부#18 - 보조지표 볼린저 밴드 란 무엇인가? (기초편) (tistory.com)

 

코인 기초 공부#18 - 보조지표 볼린저 밴드 란 무엇인가? (기초편)

안녕하세요 Trader seja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보조지표 중 하나인 볼랜저 밴드에 대해서 기초적으로 알아야 할 것들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볼린저 밴드란 무엇인가? 개인적으로 참 사랑

trader-seja.tistory.com

 

반응형